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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주석(comment) - 코드 내에서 설명을 추가할 때 사용합니다. 한 줄 주석은 //으로 시작하고, 여러 줄 주석은 /*와 */로 감싸서 사용합니다.
- 변수(variable) - 값을 저장할 수 있는 메모리 공간을 할당받아 이름을 부여한 것입니다. 변수는 기본 데이터 타입(primitive data type)과 참조 데이터 타입(reference data type)으로 구분됩니다.
- 데이터 타입(data type) - 변수가 저장할 수 있는 값의 종류를 정의합니다. 기본 데이터 타입에는 int, double, boolean 등이 있고, 참조 데이터 타입에는 String, Array, Class 등이 있습니다.
- 상수(constant) - 변하지 않는 값을 저장하는 변수입니다. 상수는 final 키워드를 사용하여 선언합니다.
- 연산자(operator) - 연산을 수행하는 기호입니다. 산술 연산자(+, -, *, /, %), 비교 연산자(>, <, ==, != 등), 논리 연산자(&&, ||, !) 등이 있습니다.
- 조건문(if statement) - 조건식이 참인 경우에만 실행할 수 있는 코드 블록을 작성합니다. else if, else와 함께 사용하여 여러 조건식에 대해 처리할 수 있습니다.
- 반복문(for loop, while loop) - 일정한 조건이 만족되는 경우 코드 블록을 반복 실행합니다. for loop는 반복 횟수를 미리 알고 있는 경우에 사용하고, while loop는 반복 횟수를 모르는 경우에 사용합니다.
- 배열(array) - 같은 타입의 여러 변수를 하나의 이름으로 묶어서 사용합니다. 배열은 고정된 크기를 가지며, 인덱스(index)를 사용하여 요소(element)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.
- 클래스(class) -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서 가장 중요한 개념 중 하나입니다. 클래스는 필드(field)와 메서드(method)로 구성됩니다. 필드는 클래스의 속성을 나타내며, 메서드는 클래스의 기능을 나타냅니다.
- 상속(inheritance) - 부모 클래스에서 정의한 필드와 메서드를 자식 클래스에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.
- 인터페이스(interface) - 클래스가 구현해야 할 메서드의 이름과 타입을 정의합니다. 다중 상속을 지원하지 않는 Java에서 다중 상속을 대신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.
- 예외 처리(exception handling) - 실행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예외 상황에 대한 처리 방법을 정의합니다. try-catch-finally 문을 사용하여 예외 상황에 대한 처리를 작성합니다.
- 메서드(method) - 클래스의 기능을 나타내는 코드 블록입니다. 메서드는 클래스 내부 또는 외부에서 호출할 수 있으며, 필요한 입력값을 받아서 처리한 후 결과값을 반환할 수 있습니다.
- 객체(object) - 클래스의 인스턴스입니다. 객체는 클래스의 속성(필드)과 기능(메서드)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.
- 생성자(constructor) - 객체를 생성할 때 호출되는 특별한 메서드입니다. 생성자는 클래스와 이름이 같고, 반환 값이 없습니다. 객체를 초기화하는 역할을 합니다.
- 접근 제어자(access modifier) - 클래스, 필드, 메서드에 대한 접근 권한을 설정합니다. public, protected, private 등의 키워드를 사용합니다.
- 패키지(package) - 관련된 클래스와 인터페이스를 묶어서 관리하는 논리적인 단위입니다. 패키지 이름은 일반적으로 도메인 이름을 역순으로 사용합니다.
- import문 - 다른 패키지의 클래스를 현재 패키지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import문을 사용하여 불러옵니다.
- static 키워드 - 정적 필드와 정적 메서드를 선언할 때 사용합니다. 정적 필드와 메서드는 클래스 이름으로 호출할 수 있습니다.
- final 키워드 - 값을 변경할 수 없는 상수를 선언할 때 사용합니다. 클래스, 메서드, 변수 등에 final 키워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
Java의 기본 명령어들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, 프로그래밍에서 가장 기본적인 문법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. 이러한 기본 명령어들을 잘 숙지하고 활용하면 좀 더 복잡한 프로그램을 구현하는 데 있어서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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